티스토리 뷰
목차
다리미 패밀리를 아시나요?? 요즘 시청률이 상승곡선을 그리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KBS2의 주말드라마입니다. 벌써 시청률이 15%를 넘었다는데요. 어떤 드라마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드라마 정보
- 장르 : 로맨스, 가족, 블랙코미디
- 방송시간 : 토/일 오후8:00 ~ 9:20
- 방송기간 : 2024.09.28 ~ 2025.01.26 (예정)
- 방송 횟수 : 36부작
- 방송사 : KBS2
- 연출 : 성준해, 서용수
- 극본 : 서숙향
- 출연 : 김정현, 금새록
-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 OTT스트리밍 : Wavve . NETFLEX
2. 기획의도
작은 고사리손으로 처음 배운 것이 다림질이었던 다리미 패밀리.
돈도 없고 빽도 없고 집도 없고 꿈도 없이 고단하기만 한 다리미 패밀리.
요행은커녕 불행만 늘어나는 하루하루를 버티며 살아내는 다리미 패밀리.
꼭 다리미 패밀리 같은 우리는 주름 한 점 없는 삶을 기대하곤 합니다. 근심의 그림자라곤 찾아볼 수 없는 완벽한 삶을.
여기 다리미 패밀리와 함께 삶의 고된 주름을 펴보시는 건 어떤가요? 혹시 아나요?
하늘에서 툭! 하고 돈이 떨어질지. 그래서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는 날이 올지...
청렴 세탁소 다림이네 가족이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며 벌어지는 로맨틱 돈다발 블랙 코미디가 펼쳐집니다.
3. 등장인물 소개
서강주 (배우 김정현) - 지승그룹 상무
청렴동 최고 부잣집에서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다.
하지만 그도 원래부터 가지지 못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아버지’라는 존재다.
15년 전, 엄마의 결혼으로 아버지가 생겼다.
처음 가져보는 아버지, 지승돈과 누구보다 사이좋고 다정한 부자가 되는 게 강주의 꿈이었다. 그러고 싶었다...
그러던 중 8년 전 잊지 못할 추억을 함께한 이다림과 우연히 재회한다.
그런데 알 수 없는 죄책감에 필터 없이 뱉어 버린 최악의 말실수로 다림과의 사이 역시 강주의 바람처럼 되지는 않는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아무도 예상 못 할 충격적인 사고까지 치며 모두의 미움을 받게 되는데, 과연 우리의 강주는 모두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을까?
이다림 ( 배우 금새록) - 청렴세탁소 막내딸
돌아이 기운이 충만한 세탁소 집 막내딸 다림은 14세에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희귀병, ‘퇴행성 희귀 망막질환’ 진단을 받는다. 그리고 오랜 세월에 걸쳐 서서히 시력을 잃어간다. 이에 다림은 눈이 아예 보이지 않게 되기 전에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려고 한다. 세상의 모든 책과 영화 보기는 물론 그보다 더한 것까지...
그렇게 시간이 흘러 이제는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되기 직전, 세탁소 집에서는 어림도 없을 거액이 필요한 수술을 받으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다림 이는 과연 세상을 다시 볼 수 있을까?
앞으로 다림의 눈 앞에서 어떤 세상이 펼쳐지게 될까?
차태웅 ( 배우 최태준) - 청렴세탁소 아르바이트생
성인이 되자마자 보육원에서 자립정착금 500만 원을 들고 세상으로 나온 외로운 존재였다. 목숨과도 같은 그 돈을 차마 쓸 수 없어 거리를 방황하던 중, 고봉희를 만나 난생처음으로 사람의 온기를 느낀다. 이후 청렴세탁소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일하며 세탁소 식구들과 가족처럼 살아가게 되는데... 친오빠보다 더 피붙이처럼 구는데, 자신을 짝사랑하는 다림과, 돈 없는 남자는 딱 질색이라며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즐기는 차림. 두 자매 사이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처지가 된다. 그러던 중 느닷없이 예상치 못한 사람의 방문을 받는다.
과연 태웅은 진정한 패밀리를 만날 수 있을까?
이차림 ( 배우 양혜지 ) - 지승그룹 패션디자이너
어렸을 때부터 이쁜 날라리지만 옷에 대한 열정은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지승그룹 패션디자이너다. 물론 돈에 대한 욕망도 남부럽지 않아서 이상형이 돈 많은 남자다. 좋은 것과 싫은 것이 명확해 사람들과 사사건건 부딪치기도 하지만,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끌고 나가는 당차고 매력적인 MZ세대다.
지금까지의 삶은 마음먹은 대로 살아왔는데 사랑만큼은 뜻대로 되지 않는다.
과연 차림은 이상형에 부합하는 남자를 만나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5.주변인물들
청렴세탁소 사람들
다림의 엄마(고봉희), 다림의 할머니(안길례)/할아버지(이만득) , 다림의 고모(이미연), 다림의 조카 (최신)
지승그룹 사람들
지승그룹회장(지승돈), 지승그룹사모 (백지연), 지승돈 회장의 운전기사(오민기) , 지승그룹 TF사무실 팀장, 지승그룹 TF사무실 디자인디렉터
6. 간단 스토리
청렴세탁소의 딸 다림이는 14세에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희귀병을 진단받는다. 8억이 있으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수술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병은 진행이 되어 나중에는 아무것도 볼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그전에 8억이 생겨날 수 있을까?
그리고 다림과 다림의 언니 차림은 세탁소 아르바이트생인 태준을 좋아한다. 하지만 차림은 태준을 좋아하면서도 돈 많은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하는데 태준은 두 자매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궁금하다.
지승그룹의 회장 부부에게 엄청난 비밀이 있다. 회장의 아내인 백지연이 100억이라는 큰돈을 감추고 있었던 것인데 그 돈이 세상에 나오게되면서 또 다른 일이 벌어지게 되는데....
백지연의 아들인 강주는 어머니의 재혼으로 단숨에 지승그룹후계자가 되어 금수저가 되는데 강주와 청렴세탁소의 막내딸 다림은 어떤 인연이 있었던 것일까??
주인공 금새록이 상큼한 모습을 보이며 단발병 유발자로 등극하고 김정현의 찌찔한 연기도 재미에 한몫을 하고 있는 다리미 패밀리는 인기드라마인 <질투의 화신>과 <파스타>등을 집필한 서숙향 작가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벌써 절반인 16부가 방송되었네요. OTT에서도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고 하니 얼른 정주행 후 본방사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